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최저임금 '시간급 3천100원' 확정 고시
담당부서
관리과 
전화번호
061)283-7811 
담당자
황승희 
등록일
2005-07-27 
최저임금 '시간급 3천100원' 확정 고시

"저임금 근로자 150만3천명 혜택"
(서울=연합뉴스) 한승호 기자 =
노동부는 9월부터 내년말까지 적용되는 최저임금을 최저임금위원회가 의결한 대로 시간급 3천100원(일급 8시간 기준 2만4천800원)으로 확정해 28일자로 고시했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9.2% 인상된 수준이며, 최저임금 보다 낮은 임금을 받는 전체 근로자의 10.3%인 150만3천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노동부는 추산했다.

노동부는 양 노총에서 최저임금 결정 절차에 문제가 있고 인상률이 낮다며 이의를 제기했으나 자체 검토 결과, 타당한 이유가 없어 원안대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노동부는 이번에 결정된 최저임금이 산업현장에서 철저하게 지켜질 수 있도록 내달부터 한달간 홍보기간을 거쳐 10∼11월 취약 업종(섬유ㆍ봉제ㆍ고무ㆍ음식숙박업 등)을 선정해 적용 실태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한편 사용자는 이달부터 300인이상 사업장에서 주 40시간제를 도입했을 경우 임금이 낮아지지 않도록 이전 근로시간에 따른 최저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노동부는 이를 적극 지도ㆍ감독해 나갈 방침이다.

hsh@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