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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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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공지
보도·설명
- 제목
- [보도자료]경주고용복지+센터의 눈에 띄는 성과
- 담당부서
- 고용관리과
- 전화번호
- 054-271-6777
- 담당자
- 박영희
- 등록일
- 2016-01-20
[보도자료]
경주고용복지⁺센터의 눈에 띄는 성과
- 개소 후 취업자 수 37% 증가 등
□ “힘들고 막막한 순간에 절망하고 포기했다면 지금의 제가 없었을 겁니다. 경주고용복지⁺센터에서 일자리를 소개받고
복지지원팀의 복지지원제도로 생계의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었죠. 인생의 최대 위기를 함께 걱정해주고 도와준
고용복지+센터가 저를 다시 일으켜 세웠습니다.”
- 이OO씨(57세) / 경주고용복지+센터 이용자
□ 구미·칠곡에 이어 경북에서 3번째이자 경북 동부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문을 연 경주고용복지+센터*가 본격적으로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경주고용복지+센터(경주시 동천동 국민은행 건물 3,7,8층)
실업급여, 취업성공패키지, 직업훈련서비스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곳으로 고용노동부 경주고용센터 내에
▴경주시 복지지원팀 (복지부·자치단체) ▴경주시취업지원센터(자치단체)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가부) ▴서민금융지원센터(금융위) 등이 입주 하여 함께 업무를 수행
❍ 경주고용복지+센터에 따르면 작년 6.29 개소 이후 센터를 통해 취업한 사람은 1,788명으로 개소 이전인 ′14년
같은 기간에 비해 37.1%(484명)나 늘어났다. 특히 입주한 고용기관 간의 연계가 원활해지면서 11월 이후에는 취업자수
증가율이 70%를 넘고 있다.
- 경주시취업지원센터는 111%,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37%나 알선취업률이 증가하는 등 플러스센터 입주 기관
간 업무 협조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크다.
- 뿐만 아니라, 개소 이후 연말까지 한 번의 방문으로 2개 기관 이상의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한 시민이 561명에 이르러,
플러스센터의 목표인 고용․복지 원스톱서비스도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경주고용복지+센터 최현주 소장은 “플러스센터 개소로 경주 시민들은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와 복지서비스 혜택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면서, “작년 성과를 바탕으로 부족한 점을 계속 보완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더 많은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 1. 보도자료 1부(첨부 : 경주고용복지+센터 업무 내용, 고용복지서비스 연계 사례 4부). 끝.
경주고용복지⁺센터의 눈에 띄는 성과
- 개소 후 취업자 수 37% 증가 등
□ “힘들고 막막한 순간에 절망하고 포기했다면 지금의 제가 없었을 겁니다. 경주고용복지⁺센터에서 일자리를 소개받고
복지지원팀의 복지지원제도로 생계의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었죠. 인생의 최대 위기를 함께 걱정해주고 도와준
고용복지+센터가 저를 다시 일으켜 세웠습니다.”
- 이OO씨(57세) / 경주고용복지+센터 이용자
□ 구미·칠곡에 이어 경북에서 3번째이자 경북 동부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문을 연 경주고용복지+센터*가 본격적으로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경주고용복지+센터(경주시 동천동 국민은행 건물 3,7,8층)
실업급여, 취업성공패키지, 직업훈련서비스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곳으로 고용노동부 경주고용센터 내에
▴경주시 복지지원팀 (복지부·자치단체) ▴경주시취업지원센터(자치단체)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가부) ▴서민금융지원센터(금융위) 등이 입주 하여 함께 업무를 수행
❍ 경주고용복지+센터에 따르면 작년 6.29 개소 이후 센터를 통해 취업한 사람은 1,788명으로 개소 이전인 ′14년
같은 기간에 비해 37.1%(484명)나 늘어났다. 특히 입주한 고용기관 간의 연계가 원활해지면서 11월 이후에는 취업자수
증가율이 70%를 넘고 있다.
- 경주시취업지원센터는 111%,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37%나 알선취업률이 증가하는 등 플러스센터 입주 기관
간 업무 협조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크다.
- 뿐만 아니라, 개소 이후 연말까지 한 번의 방문으로 2개 기관 이상의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한 시민이 561명에 이르러,
플러스센터의 목표인 고용․복지 원스톱서비스도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경주고용복지+센터 최현주 소장은 “플러스센터 개소로 경주 시민들은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와 복지서비스 혜택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면서, “작년 성과를 바탕으로 부족한 점을 계속 보완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더 많은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 1. 보도자료 1부(첨부 : 경주고용복지+센터 업무 내용, 고용복지서비스 연계 사례 4부). 끝.
첨부
- 보도자료_경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_2016_01.hwp 다운로드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