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고용.노동 데이터 순차 개방
등록일
2021-05-10 
조회
887 
한국고용정보원-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11일부터 ‘데이터안심구역’서 고용·노동 통계 확대 제공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11일부터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에서 운영하는 서울시 중구에 있는 ‘데이터 안심구역’을 통해 미공개 고용·노동 통계 정보를 공개한다.
데이터 안심구역(dsz.kdata.or.kr)은 미개방 데이터를 연구단체.기업.교육기관 등 누구나 제한된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분석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데이터는 직업훈련 통계 보고서가 시도에서 시군구 단위로 확대 제공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코로나 시대에 노동시장 상황(워크넷 구인·구직자 현황, 훈련과정 현황 등)을 제공하여 자치단체의 인력양성계획 수립 등 노동시장 대응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개방은 8월 예정인 연구자 대상 원시 데이터(Raw data) 개방에 앞서 고용.노동 데이터 개방에 대한 통계제공 범위(항목, 목록 등), 이용 편의성 등의 사용자 수요와 의견 수렴(5.11.~6.10.)을 위해 추진됐다.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이번 개방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고용노동 데이터의 공유와 활용을 촉진하고, 데이터 기반 고용노동 행정과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빅데이터센터 정수영 (043-870-8550)
첨부
  • hwp 첨부파일 5.10. 미공개 고용·노동 데이터 순차 개방(한국고용정보원)7.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