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노사발전재단, 전통시장 자매결연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적극 앞장서
등록일
2021-08-04 
조회
1,056 
- 재단본부 소재‘마포.공덕전통시장 상인회’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정형우, 이하 ‘재단’)은 8월 4일(수) 10시 서울 마포구 재단 본부에서‘마포.공덕시장 상인회’(상인회장 이세권, 이하 ‘마포·공덕시장’)와 「1기관.1전통시장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자매결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최근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자 추진됐다.

또한, 재단은 환경보호를 위한 일회용품 줄이기 활동의 일환으로 행사 후 폐기된 현수막으로 ‘에코백’을 제작(300개)하고 이를 협약식 당일 시장 주변 상가에 증정했다.
이번 협약으로 재단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고 재단 임직원들이 시장 및 시장 내 상가를 방문하여 생필품 등 시장 물품을 구매하도록 권장할 계획이며, 향후 재단이 주최하는 각종 행사에도 공덕시장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방침이다.
또한, 마포.공덕시장 주변 환경정화를 위하여 재단과 시장 상인회가 함께하는 정기 봉사활동도 추진한다.

정형우 사무총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재단 임직원들이 전통시장을 적극적으로 이용함으로써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하고, “앞으로도 지속해서 상인회와 협의하여 재단과 시장이 함께하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마포.공덕시장 이세권 회장은 “요즘같이 어려운 시국에는 작은 관심도 많은 힘이 된다.”라며, “상인회 역시 향후 다양한 활동을 함께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문  의:  소통홍보팀 김찬솔 (02-6021-1257)
첨부
  • hwp 첨부파일 8.4 전통시장 자매결연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적극 앞장서(노사발전재단).hwp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8.4 전통시장 자매결연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적극 앞장서(노사발전재단).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