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2023 예술인 고용보험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등록일
2023-03-21 
조회
992 
- 사업주와 예술인에게 고용보험을 안내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한 전국 투어 대장정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과 한국예술인복지재단(대표 박영정)은 문화예술용역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사업주들이 보다 쉽게 예술인 고용보험 관련 사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전국 9개 주요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사업주뿐만 아니라 예술인과 예비예술인들이 더욱 쉽게 예술인 고용보험 제도에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대학 등 예술 관련 교육기관을 대상으로도 찾아가는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근로복지공단 강순희 이사장은 “지난 2020년 12월 10일에 시작된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자 수가 17만 명에 달하는 등 문화예술 분야 고용안전망으로서 기반이 정착되었다. 이번 설명회가 제도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고용안전망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예술인이 더욱 쉽게 예술인 고용보험제도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해당 설명회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이나 추가 교육이 필요한 경우 근로복지공단 보험적용국 가입판단부 (☏052-704-7235~6)로 문의하면 된다.


문  의:  가입판단부 전정필 (052-704-7235)
첨부
  • hwpx 첨부파일 3.21 예술인고용보험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근로복지공단).hwpx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3.21 예술인고용보험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근로복지공단).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