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소통’으로 하나되는 조직, 높아지는 대국민 서비스 질
등록일
2015-03-02 
조회
2,146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은 지난 2일부터 이틀 간 인재개발원(충북 진천)에서 최고 경영진과 소속기관장(지사장, 병원장 등)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2015년 전국기관장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는    공단은 ‘소통’을 주제로 주요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대국민 서비스 혁신에 공단의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서다. 

이번 회의에서는 산재판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권역별 통합 장해심사제도, ▲산업재해에 대한 재해조사 역량강화, ▲보험모집인 등 특수형태근로종사자에 대한 보호 강화, ▲산재의료재활 선도 방안 등에 대한 계획을 공유하고 활발한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강사로 초빙된 권혁면 산업안전보건연구원장은“그동안 산재 예방은 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보상은 근로복지공단에서 각각 운영하면서 연계성이 부족해 국민에게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다.”고 말하며, “산업재해와 관련된 정보 공유와 이를 활용한 산재예방 대책 마련 등에 공단이 역할을 해줘야 한다.”고 강력히 주문했다.

 이재갑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기관장들에게“공단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청년의 열정으로 대국민 서비스 혁신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경직된 조직문화를 개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  의:  기획부  김동성 (052-704-7751)

첨부
  • pdf 첨부파일 3.2 소통으로 하나되는 조직 높아지는 대국민 서비스 질(근로복지공단).pdf 다운로드 바로보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