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초등학생이 전하는 안전편지」 공모전 시상식 개최
담당부서
고용관리과 
전화번호
043-299-1112 
담당자
정지원 
등록일
2024-07-25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초등학생이 전하는 안전편지」 공모전 시상식 개최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지청장 김경태)은 2024. 7. 25.(목) 10:00 청주지청 3층 대회의실에서 「초등학생이 전하는 안전편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초등학생이 전하는 안전편지」 공모전은 산업현장에서 일하는 어른들의 안전을 응원하고 당부하는 메시지를 초등학생의 언어로 전달하는 것을 주제로 하여 정주 시내 초등학생 49,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응모된 작품 중 우수작 30개 작품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시상식에는 청주지청 김경태 지청장과 수상자인 초등학생 및 보호자 등 60여명이 참석하여 선정된 30작의 동영상을 시청하고 상장과 상품을 전달하는 시상식에 참여하였다. 자녀가 작성한 편지를 보고 일부 학부모는 눈시울이 붉어지며 눈물을 훔치기도 하였다.

선정작은 청주지청 누리집 등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산업현장에서는 근로자들이 아이들의 안전편지를 직접 읽게 하여 안전의식을 다시금 고취시키려는 목적이라면 교육자료나 사업장 게시물 등으로 해당 자료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김경태 지청장은 “미래 산업 인력인 어린 학생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자식은 부모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듯 어른들이 안전을 중요시 여기며 스스로의 안전을 지키는 것을 습관화하면 우리 아이들도 자연스레 안전을 생활화하게 될 것이므로,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어린이들과 어른들 모두 안전에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 의: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청주지청 산재예방지도과  김은혜(043-299-1328)
첨부
  • 첨부파일 7.25. 「초등학생이 전하는 안전편지」 공모전 시상식 개최(청주치청_산재예방지도과).pdf 다운로드 미리보기
  • 첨부파일 7.25. 「초등학생이 전하는 안전편지」 공모전 시상식 개최(청주치청_산재예방지도과).hwpx 다운로드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