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일하는 청소년 보호에 민·관이 함께 한다
담당부서
관리과 
전화번호
042-480-6243 
담당자
박종훈 
등록일
2007-07-23 
○ 노동부는 7월 23일 메리어트호텔에서 일하는 청소년의 근로조건 보호를 위해 노동부ㆍ기업(협회)이 공동 추진하는 『함께 알자 캠페인』조인식을 가진다.

○ 이번 캠페인은 2006년부터 노동부가 전개하고 있는 『일하는 1318 알자 알자 캠페인』의 취지에 청소년의 고용과 관련 있는 기업, 협회 등이 공감하고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 캠페인에 참여한 기업과 협회는 도미노피자코리아, 롯데리아, 롯데쇼핑 KDD 사업본부(크리스피크림 도너츠), 비알코리아의 던킨도너츠 및 베스킨라빈스, 스테프코리아, 에스알에스코리아의 버거킹 및 KFC, 한국맥도날드, 한국피자헛, KTH(파란), NHN(네이버), 웹젠, 한국음식업중앙회,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등 13개 기업 및 협회이다.
  - 참여 기업 모두는 ″노동부가 ‘일하는 청소년’을 위해 추진하는 「2007 함께 알자 캠페인」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하고, 아울러 청소년의 근로조건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 캠페인에 참여한 기업은 노동부 제작 포스터 매장 내 부착, 기업(협회)홈페이지에 배너 광고, 아르바이트 채용 정보제공 등 활동을 하게 된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