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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카드뉴스] 2021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1편 - 연락두절 임금체불 사업주 꼼짝 마!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 
전화번호
 
담당자
김성은 
등록일
2021-05-26 
  • 2021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1편 - 연락두절 임금체불 사업주 꼼짝 마!
  • 2021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1편 - 연락두절 임금체불 사업주 꼼짝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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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1편 - 연락두절 임금체불 사업주 꼼짝 마!

2021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1편 - 연락두절 임금체불 사업주 꼼짝 마! 2021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1편 연락두절 임금체불 사업주 꼼짝 마! ? 2021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1편 「통신사실조회(전화 가입자 조회)시스템」 구축사업 ? 통신자료 조회 디지털화로 업무처리가 확~빨라집니다. ? ? 임금체불은 노동자의 생계와 직결되는 문제로 신속한 처리가 필수죠. ? 근로감독관이 체불임금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사업주와 연락이 끊어지거나, 출석 거부 등의 경우에는 사업주 인적 사항 확인이 필요한데요. ? ? 그동안은 문서 송수신 과정을 수기로 진행해 평균 1주일 정도의 긴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 ? 보다 신속한 처리를 위해 고용노동부는 통신사와 협업하여 업무처리 절차를 개편했습니다. ? ? 그 결과, 2020년11원 23일 시스템 정식 개통 이후 디지털 방식의 QR코드를 활용하여 2021년 4월까지 총 4,400여 건이 신속하게 조회되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 ? 종전 1주일 가량 소요되던 기간이 통상 1일내로 단축되어 임금체불로 고통받는 노동자를 신속히 구제할 수 있게 됐습니다. ? ? 선량한 노동자를 울리는 임금체불 불량 사업주, 더 신속히 파악하겠습니다. ? [출처] 2021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1편 - 연락두절 임금체불 사업주 꼼짝 마!|작성자 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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