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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해명) 서울경제(12.20) "주 52시간제 코앞인데...버스운전사 4만명 부족" 기사 관련
등록일
2018-12-20 
조회
897 
2018.12.20.(목), 서울경제 "주 52시간제 코앞인데...버스운전사 4만명 부족"  기사 관련 해명

주요 기사내용
"주 52시간제 코앞인데... 버스운전사 4만명 부족"
내년 7월 주 52시간 근로제 전면 도입을 앞둔 노선버스업계가 고질적인 운전기사 부족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채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 노선버스 업계가 올해 목표대비 못 뽑은 인원과 현재인원보다 더 필요한 수를 합치면 수만명에 이르는 형편이다. …(중략)… 운전 및 운송관련직군 미충원인원의 상당수는 노선버스 업계에서 발생했고 …(중략)… 전체 직종의 부족인원은 26만 9,000명인데 운전.운송 관련직이 4만명을 차지한다. …(중략)… 대다수가 노선버스업계에서 나왔다는게 고용부 설명이다. …(후략)

해명내용
고용노동부가 발표(12.19)한 "직종별사업체노동력조사" 에서 ‘운전 및 운송 관련직’은 선박.항공기 조정, 철도.지하철 기관사, 자동차운전원, 배달원 및 운송관련 단순 종사자 등이 포괄적으로 포함된 직종임

 또한, ‘운전 및 운송 관련직’(중분류) 내 ‘자동차운전원’(소분류)에는 버스, 택시, 화물차, 특수차운전원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버스에도 노선버스 외에 전세버스, 학원버스, 회사버스, 장의차 등 다양한 종류가 포함됨

문  의:  노동시장조사과  김재훈 (044-202-7258)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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