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10.7월말 현재 국내 사회적기업은 353개
등록일
2010-07-30 
조회
1,264 

 고용노동부는 ‘10년도 제2차 인증 심사를 실시하고 34개 기관을 신규로 인증·발표하였다. 이로써 앞으로 353개의 사회적기업이 전국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금번에 새로이 인증받은 기관을 살펴보면,  NHN Social Enterprise(서울 소재,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는 NHN에서 100% 출자, 장애인을 고용하여 다양한 공연·전시기획사업을 실시하는 기관이다. 

 (주)좋은세상베이커리(서울 소재)는 장애인을 고용하여 쿠키, 케익 등을 제조·판매하는 곳으로, 서울형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활동 중이다. 

(주)쇼엘(서울 소재)은 창작뮤지컬을 통하여 취약계층에게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개그맨 백재현씨가 대표로 참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바라기의료생협(수원 소재)는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동지원·재활치료·아동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공동체 모델이고, 사단법인 신라문화원 신라문화체험장(포항 소재)는 신라문화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하여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무상의 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장안마을(익산 소재)는 ‘04년부터 익산시에서 재활용선별센터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 중인 재활용품 수거·매각 단체로, 지역 내 환경문제 해결을 위하여 지자체의 관심과 지원이 중요함을 보여준다.

 특이사항으로는, 부산지역에서 인증받은 3개소* 모두 다문화 관련 기관이라는 것이다. 이들은 고용노동부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사업에 참여 중이며 광역지자체의 추천을 받았다.

 제3차 인증신청은 8.2(월)~8.20(금)까지로 9월에 심사·인증되며, 사회적기업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go.kr) 또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를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문  의:  사회적기업과  송유나  (02-6902-8473)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