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신임 고용노동부 장관의 첫 공식 일정, 청년 취업준비생, 취업지원담당자와의 간담회로 시작
등록일
2010-08-31 
조회
847 

 박재완 고용노동부 장관은 31일(화) 오후 15시 30분 두원공과대학에서 청년 취업준비생, 대학취업지원 담당자, 취업지원관들과 함께 청년실업문제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갖는다.

 신임 고용노동부 장관이 취임한 당일 첫 공식행사로 대학을 방문하여  대학 취업지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는 것은 재임 기간 중 청년층 일자리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효과적인 고용정책을 적극 수행해 나가겠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청년과 취업지원담당자들은 신임 고용노동부장관에게 취업준비과정의 애로사항을 포함한 대학가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전하고, 정부의 청년 실업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청년들의 실업난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년층에 맞는 일자리가 보다 많이 창출되어야 하는 등 청년들이 도전하고 일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으며 대학취업지원 담당자들은 학생들의 취업 진로를 직접 지도하면서 느꼈던 청년구직자들의 특징, 취업알선 애로사항, 유관기관과의 협조 문제 등에 대해 신임 고용노동부 장관에게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계획이다. 

박재완 장관은 “청년에게 일자리는 희망이며, 그 희망을 잘 가꾸어 나가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 것이 고용정책의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하면서 “고용노동부장관 취임 첫 프로젝트로 현 청년고용실태 및 그간의 청년고용대책 성과와 문제를 면밀히 분석한 후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일할 수 있는 종합 대책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의:  청년고용대책과  윤옥균  (02-2110-717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