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수도권 남부 지역에 장애인직업능력개발원 2024년 개원
등록일
2021-12-15 
조회
641 
- 장애인 전문기술 인력육성을 위한 직업능력개발원 착공 -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12월 15일(수)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서 장애인 전문기술 인력육성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경기남부직업능력개발원 착공식을 개최했다.

조향현 공단 이사장, OOO 국회의원,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 정재은 서울지방조달청장, 변승일 한국농아인협회장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남부직업능력개발원은 20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수도권 남부지역의 교통요지인 동탄에 실습관, 생활관, 협력관 등 4개동이 들어설 예정이며 총사업비 1,185억원이 투입되어 국내 최첨단 훈련시설로 건립된다.
특히, BF 최우수인증, 제로에너지 인증, 녹색건축물 인증 등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장애인의 이용에 불편이 없는 시설로 지어진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경기남부직업능력개발원 착공이 2022년을 여는 새로운 시작의 신호탄이 되길 기대한다”며, “경기남부직업능력개발원은 장애인 훈련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적 형평성을 제고하여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장애인 누구에게나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의: 건립추진단 최민호 (031-728-7381)
첨부
  • hwp 첨부파일 12.15 경기남부직업능력개발원 착공식(장애인고용공단).hwp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12.15 경기남부직업능력개발원 착공식(장애인고용공단).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