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위드코로나 시대의 취업준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함께 해요!
등록일
2021-12-20 
조회
1,079 
고용노동부·한국고용정보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사례집」 발간
취업상담, 직무교육, 맞춤 컨설팅까지 대면 및 비대면 청년취업서비스 방법 총망라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청년들에게 제공된 다양한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서비스를 모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산업 및 일자리 상황의 변화 속에서 대면 및 비대면 방식을 활용하여 ‘1:1 취업 및 심리상담, 취업특강, 기업발굴, 졸업생 및 지역청년 취업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 130여건의 사례가 소개되었다.

사례집에는 진로에 대한 고민 뿐만 아니라 취업 스트레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상담서비스 사례와, 직종별 취업특강 및 직무교육, 현직자 멘토링, 맞춤형 컨설팅, 기업탐색 및 연계 등 청년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구체적인 사례를 포함하고 있으며, 졸업생, 지역청년 등 취업지원이 필요한 다양한 청년을 대상으로 한 지원 사례를 담고 있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전국 100개 대학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을 위해 상담 및 특강, 멘토링 등의 취업지원서비스를 대면 및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능을 강화하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 개편하였고, ‘22년에는 예산을 대폭 확대(’21년 182억→‘22년 325억)하여 청년층에 대한 진로·취업지원서비스를 확대·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진로와 취업이 고민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진로설계와 취업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아 더욱 알차게 취업역량을 개발할 수 있다.

권창준 청년고용정책관은 “청년들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원하는 방식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며, “이번 사례집에 소개된 현장의 다양한 노력들이 진로설계와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사례집」은 12월 중,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고용센터 등 취업지원기관에 배포되며, ‘온라인청년센터(www.youthcenter.go.kr)’내 ‘공지사항’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지원과 박미현 (044-202-7435)
          한국고용정보원 청년정책허브센터 김영온 ( 043-870-8316)
첨부
  • hwp 첨부파일 12.20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사례집 발간(청년취업지원과).hwp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12.20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사례집 발간(청년취업지원과).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