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한국고용정보원-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 취약 장애인의 빠른 재취업을 위해 협력
등록일
2021-12-21 
조회
892 
12월 21일 온라인 화상으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취업을 원하는 장애인들이 더 편리하고 더 빨리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고용정보원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2월 21일 온라인 화상으로 고용정보 공유 등을 통한 장애인 재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직급여 수급 장애인의 재취업을 위한 정보 공유,장애인 구인.구직 서비스를 위한 워크넷 및 워크투게더 운영 협력,지능형 직업상담지원서비스(잡케어) 고도화 및 활용을 위한 협력 등 장애인들의 취업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질의 다양한 빅데이터 일자리 정보를 갖고 있는 한국고용정보원과 장애인 취업 지원의 선도기관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서로 협력하면 장애인 취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양 기관이 이번 협약에서 약속한 구직급여 수급이력 정보 공유 및 활용을 위한 협업이 원활하게 이뤄진다면 장애인들의 재취업 준비 기간이 상당히 단축될 전망이다.

한국고용정보원이 장애인의 구직급여 수급이력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실시간으로 제공하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구직급여를 다 받은 후에도 취업이 안 된 장애인을 찾아서 맞춤형 취업지원을 함으로써 장애인들의 빠른 재취업을 돕고 장기실업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장은“양 기관의 취업알선 분야 온.오프라인의 강점을 결합한 상호 협력을 통해 장애인들이 제공받는 고용서비스 질이 크게 향상되고 장애인들의 취업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직업복귀가 절실한 장애인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며, “체계적인 취업지원과 조속한 재취업을 위해 든든한 서비스를 만들겠다.”라고 의지를 나타냈다.
 
문  의:  한국고용정보원 고용보험팀 김영호 (043-870-8480),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취업지원부 이승철 (031-728-7122)
첨부
  • hwp 첨부파일 12.21 한국장애인고용공단-한국고용정보원과 협약(한국장애인고용공단).hwp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12.21 한국장애인고용공단-한국고용정보원과 협약(한국장애인고용공단).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