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기능한국인 수기집 『바위에 박힌 화살』 발간
등록일
2010-12-03 
조회
671 

 가난과 좌절, 온갖 시련 속에서도 자신만의 기술하나로 꿈을 일궈낸 사람들, 기능인에 대한 편견을 딛고 명장의 자리, 내로라하는 기업의 CEO 등의 자리에 오른 이들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책으로 발간된다.

 고용노동부(장관 박재완)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은 12월 3일(금) 오전 11시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기능한국인 수기집 ?바위에 박힌 화살? 발간과 함께 기념회를 개최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2006년 8월부터 ?이 달의 기능한국인?을 선정·표창하고 있으며, 수상자들이 성공의 길에 들어서기까지 겪었던 사연들을 해마다 수기집으로 엮어내고 있다.

 올해 발간되는 기능한국인 수기집 ?바위에 박힌 화살?은, 2007년 ?어머니의 냉수 한 그릇?, 2008년 ?하얀 고무신?, 2009년 『내 사랑 야생화?에 이어 네 번째로, 2009년 12월 이후 선정된 기능한국인 11명의 인생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전하고 있다.

 학력의 장벽을 허물기 위해 기술개발에 젊음을 바친 (주)한빛케이에스 김희곤 대표이사, 국제기능올림픽 메달리스트의 카퍼레이드를 보며 기능인의 꿈을 설계한 삼성테크윈(주) 정희태 기감, 이윤보다 인재육성을 중시하는 기업가 디케이산업(주) 김보곤 대표이사 등 기능한국인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청소년들에게 큰 교훈을 주고 있다.

 박재완 장관은 “기능한국인들처럼 각고의 노력으로 기술개발을 이룬 기능인들이 있었기에 우리나라의 오늘이 있다”며, “기능인들과 그들의 기술이 존경받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기능한국인 수기집 ?바위에 박힌 화살?은 전국 주요 서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이달의 기능한국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 http://www.hrdkorea.or.kr나 전문 기능인력 Pool 시스템 홈페이지 http://pool.hrdkorea.or.kr 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문  의:  고용노동부  자격정책과  박영택 (02-6902-8220)
         산업인력공단  기능장려팀  장윤석 (02-3271-9305)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