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내 일을 위한 도전, 청년 취업 이야기에서 만나보세요
등록일
2011-03-29 
조회
865 

 고용노동부는 내 일(my work)을 찾은 또래들의 이야기를 담은 「청년 내 일 만들기」시리즈 사례집을 발간하고 전국 고용센터와 대학ㆍ특성화고등학교 등에 배포한다. 

  총 3권으로 제작된 이번 사례집은 고용노동부가 제공하는 대표적인 청년 취업 프로그램을 주제로 한 것이며, 『든든한 동행, 취업지원관』,『내 일을 위한 선택, 청년취업인턴제』『아름다운 재도전, 청년층 뉴스타트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되었다.

「청년 내 일 만들기」시리즈는 자신이 다니는 학교와 인근의    고용센터 등에서 전문 취업서비스를 받았거나, 지원제도를 활용하여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된 청년들의 경험담을 담은 수기집으로,  ‘취업지원관들의 24시간 따라잡기’, ‘창직인턴 선배들의 생생한 노하우 전수’ 및 ‘알기쉬운 제도 설명’ 등 독자들이 궁금한 내용을 큼직한 화보를 붙여 인터뷰 형식으로 친근하게 담아내고 있다.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현장체험을 소개하고 있는 사례집에는  가정 형편으로 특성화고교를 중퇴한 후 방황하던 여학생과 고용센터 상담사의 재도전 성공 이야기, 

  막연히 머리로만 생각하던 일과 직장생활을 청년취업인턴제를 통해 구체적으로 경험하고 ‘알토란 같은 젊은 중소기업’을 새롭게 발견하게 되었다는 사연,

  취업 경쟁력은 지원자 개인의 차별화된 스토리에 있음을 강조하며, 내밀한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특성 있는 자기소개서를 뽑아내느라 하루가 짧은 취업지원관의 이야기 등 살아 숨 쉬는 체험담들이 실려있다.

 박재완 장관은 발간사에서 “이번 사례집들이 취업의 문턱을 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이들에게‘내 일이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청년 내 일 만들기」사례집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http://www.moel.go.kr)의 알림마당 > 월간내일ㆍ웹진 메뉴에 웹북으로 게재되어 있으며, 스마트폰 이용자는 QR코드를 통해서   웹북에 직접 접속할 수 있다.

문  의:  청년고용기획과  문세원  (02-2110-7184)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