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상근예비역, 복무 중에 직업훈련 받아요
등록일
2011-04-18 
조회
888 

 고용노동부와 육군본부는 상근예비역들이 군 복무기간 동안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한국폴리텍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해 훈련과정을 개설하는 등 취업지원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고용노동부와 육군본부는 지난 2월부터 장병들에 대한 수요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 인력수요, 폴리텍대학 캠퍼스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훈련과정 및 훈련생을 확정하고 시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고용노동부 장관(박재완)과 육군 참모총장(김상기)은 18일(월) 오후 3시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직업능력개발과정 개설” 협약을 체결하고  상근예비역, 단기부사관 등을 위한 야간 직업훈련 과정 개설 및 취업지원 등을 위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고용노동부 하미용 직업능력정책관은 이번 협약으로 여느 청년들처럼 진로와 취업을 걱정하는 상근예비역들에게도 취업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직업훈련이 절실한 장병들에 대한 수요 조사와 시범사업에  대한 성과를 면밀히 분석해서 사업을 내실화하고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육군본부 김규하 인사관리처장은 “자신의 능력을 키워가는 직업훈련 속에서 장병들이 군복무에 더욱 충실히 임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군생활이 인생의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의:  직업능력정책과  이현옥  (02-2110-7253)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