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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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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사회적기업 상품, 매월 온라인(G-market)상에서 국민들을 찾아가다
등록일
2009-07-23 
조회
684 

  - 노동부, G-market 등과 ‘사회적기업 판로확보 지원 협약’ 체결 -

 노동부, G-market 및 (재)함께일하는재단은 7.23(화), 10:30  G-market 본사에서 ""사회적기업 판로확보 지원 협약식" 을 체결하였다.

  이는 노동부 등 3개 기관이 우리사회의 통합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사회적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면서,  "윤리적 소비 촉진을 통한 사회적기업 후원 프로젝트" 를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사회적기업에는 마케팅 및 판로확보 지원이 현실적으로 가장 절실하였고, 이에 부응하여 G-market이 매달 온라인 오픈마켓시장에서의 상품 기획전을 갖기로 한 것이다.

 사회적기업 판로확보 지원사업은 노동부, G-market, 함께일하는재단이 상호 협력 하에 역할을 분담하여 수행하게 된다.

  노동부는 국민들이,  "사회적기업" 과  "사회적기업 상품" 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를 진행한다.

  G-market은 매달 온라인상으로  "사회적기업 상품 기획전" 을 실시하여 판로확보를 위한 광고 지원을 하게 된다.

 또한, 함께일하는재단은 G-market이 마케팅 및 판로확보를 지원할 사회적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선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신영철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은 “G-market이 현실적으로 사회적기업에게 가장 필요한 마케팅과 판로확보 방식으로 지원을 함으로써 대기업의 사회적기업 판촉 지원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하면서, ”국민들이 사회적기업 상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우선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계기“라고 강조하였다.

문  의:  지역고용사회적기업과  송유나 (02-6902-84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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