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비법을 알려드립니다!”현장속으로 들어간 산업현장 영웅들
등록일
2014-04-22 
조회
854 

 고용노동부(장관 방하남)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은 21일(월), 세종청사 고용부대강당에서 제4기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108명을 선정,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모집에는 620여 명이 신청, 기술분야 108명을 최종 선정했다.

 ‘12년부터 시작, 올해로 3년째를 맞는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제도는 우수한 현장 전문가를 산업현장교수로 선정해 국가 인재를 육성하는 핵심자원으로 활용하고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게 지원하는 제도로 현재 301명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산업현장교수는 대한민국명장ㆍ기능경기대회 입상자ㆍ기술사ㆍ기능장 등 우수한 기술과 기능을 보유한 10년 이상의 경력자로  학교에서 현장실습 지도, 기업 연계, 심화강의 등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에는 기술 및 인적자원개발 컨설팅, 현장 훈련지도 등 종합 HRD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방하남 장관은 “산업현장교수단 여러분은 현장의 숙련기술이 다음 세대로 이어질 수 있게 해주는 디딤돌이자 징검다리”라고 강조하며  “스펙 쌓기와 무한경쟁에 내몰리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인생의 롤 모델이    되어주시고 인재육성과 경쟁력 확보에 목말라 있는 중소기업에 현장의 경험과 지식의 보따리를 아낌없이 풀어달라”고 당부했다.

 고용노동부와 인력공단은 학교나 기업의 수요와 운영 성과에 맞춰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제도를 계속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문  의:  직업능력평가과  장순애  (044-202-7293)
         한국산업인력공단 일학습지원팀  박상우 (02-3271-9312)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