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 안전보건 영상 ․ 출판물 국제적 우수성 입증’
등록일
2014-10-15 
조회
2,086 

산업재해예방 관련 국내 영상물과 출판물이 국제비즈니스 대상(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프랑스 파리에서 지난 10일(현지시간) 열린 2014 국제 비즈니스대상에서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의 영상물인「안전행복」편이 2014 국제 비즈니스대상에서 비디오 부문에 ‘은상’을, 사외보인「안전보건」이 출판부문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안전보건공단이 올해 제작한「안전행복」편은 약 5분 분량의 영상물로 도입부에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실제 사고사례를 통해 집중도를 높인점과 산업재해에 따른 경제적 피해규모 등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건설, 제조, 서비스 등 업종별 편집으로 활용도를 높인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외보인「안전보건」은 공단이 산업현장 등에 배포하는 월간지로 일터에 필요한 안전보건 정보를 현장감을 살린 기획력과 애플리케이션과 연계한 스마트 발간시스템이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안전보건공단의 이번 수상은 지난해 이 대회에서 애플리케이션이 ‘통합모바일 체험분야’에서 금상을, 교육분야에서 은상을, 유틸리티 및 서비스분야에서 은상을 각각 수상한 것에 이은 것으로 올해 수상으로 2회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올해 11회째를 맞는 ‘국제비즈니스 대상(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은 전 세계 기업 및 조직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의 경영․성장․홍보 등 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국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 상으로 불리우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60여개국에서 출품한 3천 5백여편을 대상으로 심사가 이루어졌으며,비디오, 애플리케이션, 출판물 및 연차보고서, 웹사이트 등 부문별 우수작품이 선정되었다.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국내 안전보건 영상 및 출판물의 국제적 수준을 입증한 것으로, 앞으로도 일터의 안전과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안전보건홍보팀 배준호 (052-703-0722)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