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중증장애인과 함께하는 민속촌 나들이
등록일
2014-10-29 
조회
1,090 

“떨어질 것 같아요.”
   긴장한 얼굴로 줄타기 공연을 관람하던 유상희(지적장애 2급) 씨. 외줄 위에서 이야기와 동작을 섞어가며 묘기를 펼치는 줄타기 명인을 보며 웃음을 짓는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 이하 공단) 임직원은 10월 29일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을 이용하는 중증장애인 30명과 경기도 용인의 한국민속촌으로 ‘전통문화 체험’을 떠났다. 

   이날 공단 임직원과 장애인들은 한국민속촌 내 민속마을과 전통공연을 관람하고 놀이기구를 타며 가을의 정취를 함께 느꼈다.

 공단은 중증장애인들이 이동과 접근성의 제약이 많아 비장애인에 비해 문화 활동을 접할 기회가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올해 사회공헌활동을 중증장애인의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다. 

  프로야구 관람, 음악회 개최, 피자․치즈만들기 체험, 트릭아트 체험, 지역문화 탐방 등 전국 소속기관별로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중증장애인과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야외활동이 많지 않은 중증장애인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문화체험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관 특성에 맞게 고객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함께한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이지혜 직업재활팀장은 “발달장애인들의 사회성과 직업훈련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임직원으로 구성된 ‘디딤도리’ 사회봉사단을 통해 시각장애인용 도서 제작 지원, 아동 대상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등 업무 특성과 연계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문  의:  홍보협력실  이영우  (031-728-702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