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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한국산업인력공단, 청렴·고객 감동 페스티벌 개최
등록일
2014-12-02 
조회
1,016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은 2일 울산 우정혁신도시에 위치한 공단 본부에서 청렴 우수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너바나 청렴․고객감동 페스티벌』행사를 개최한다.

 공단은 지난 4월, 본부의 울산 이전에 앞서 미래 100년을 향한 재도약을 준비하기 위해서『국제표준 ISO 26000』을 도입하여 사회적 책임 준수를 강화했다.

 아울러 공단은 윤리경영위원회를 통해 UNGC(UN Global Compact) 10대 원칙과 고객패널의 의견을 각각 반영하여 윤리헌장과 고객서비스 헌장을 개선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공단의 사회적 책임과 함께 임직원의 청렴한 업무 처리를 통해 고객에게 감동을 드리겠다는 다짐을 함으로써 공단이 청렴우수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너바나 청렴․고객 페스티벌 1부 행사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곽진영 부위원장의 청렴에 관한 특강이 이루어진다.

 곽 부위원장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공공기관의 방만경영 이나 비리 등이 기관의 청렴도에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해 임직원들에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특강에는 공단 임직원 외에도 협력사 직원들도 함께 참석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이어서, 2부 행사에는 청렴․고객감동 제막식과 다짐 서약보드 행사가 진행된다.

공단은 청렴․고객감동 제막식을 통해 청렴우수기관으로 도약하고자 개정된 윤리헌장과 고객서비스 헌장을 공단 로비에 설치하게 된다. 아울러 공단 임직원들이 청렴에 대한 본인의 다짐을 직접 적은 쪽지를 서약보드에 붙이는 행사도 함께 한다.

 공단 박영범 이사장은 “국제표준 ISO 26000 도입과 UNGC가 반영된 윤리헌장을 통해 공단이 재도약하는 기반을 만들었다”며 “일학습병행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등 국정과제를 수행하는 공단이 청렴한 업무처리를 통해 국민들께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창조기획팀  박종수 (052-714-8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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