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한국잡월드, 3년 동안 267만여 명 다녀가
등록일
2015-04-30 
조회
1,732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잡월드(이사장 장대익)가 오는 15일, 개관 3주년을 맞는다.  

  2012년 5월 15일 개관한 이래 어린이와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267만여 명, 하루 평균 2915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잡월드는 국내‧외 최대 규모의 종합 직업체험시설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생생한 체험이 되도록 직업현장과 유사한 체험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총 81개 체험실에서 각 10명 내외의 소규모로 체험이 진행되고 체험할 수 있는 직업 수는 총 117가지다.

  만 4세부터 10세까지의 어린이들에게는 어린이체험관 내에서 활용되는 가상화폐 조이(JOY)를 벌면서 소비하고 또 저축을 통해 자연스러운 경제교육이 되도록 하고 있으며, 사회성을 기르고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에도 도움이 되도록 체험이 진행된다.   
  
  만 11세 이상의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체험관에서는 한 체험실에서 각 1시간씩, 실제 직업현장과 유사하게 보다 심화된 프로그램으로 체험이 진행되며 1회 동시 체험 가능 인원은 482명으로 한 학년 전체가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잡월드는 직업체험뿐만 아니라 직업인 초청 재능기부 강연, 대학생 멘토링, 학부모를 위한 자녀진로교육, 교사연수와 같은 대상별 맞춤형 진로교육과 취약계층 지원 등 다각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 
 
개관 3주년을 맞이하여 5~6월에는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5월 14일(목)에는 유쾌한 상상, 창의적 발상의 창직 가능성과 미래직업에 대한 동향을 알아볼 수 있는 토크콘서트 형식의 ‘질풍노도 잡(Job) 수다’가 열린다. 
 
5월 15일(금)에는 ‘미래유망기술 체험특강’이,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고민타파 프로젝트’가 5월 16일(토, 청소년 대상)과 21일(목, 부모 대상)에, 전문 직업인 특강 ‘방송PD 편’이 6월 7일(일)에 열린다.
 
모든 강연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좌석이 제한되어 있어 한국잡월드 홈페이지(www.koreajobworld.or.kr)에서 사전예약 신청을 받는다. 
 
어린이체험관에서는 ‘내로‧미로(한국잡월드 캐릭터)의 3번째 생일파티’를 주제로 부모님이 참여하는 게임과 보물찾기, 행운번호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6월 7일까지 열린다. 특히 어린이체험관을 찾은 부모들은 손글씨로 쓴 자녀 이름을 열쇠고리로 만들어갈 수도 있다. 

한국잡월드 장대익 이사장은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라 진로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수요에 적극 대응하면서 변화하는 직업 환경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지속적인 체험콘텐츠 개편은 물론 다양하고 유익한 진로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문  의:  홍보협력팀  홍경자 (031-696-8411)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