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건설근로자공제회, 제8회 사진공모전 시상식 개최!
등록일
2017-10-20 
조회
903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권영순, 이하 공제회)는‘17.10.20(금)「건설근로자의 땀과 보람, 그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한 제8회 사진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건설근로자 사진공모전」은 건설현장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근무하는 건설근로자에게 전문직업인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 이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 및 직업이미지 개선을 위하여 공제회가 주최,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등의 후원으로 2010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6.15(목)부터 8.11(금)까지 2개월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사진 분야 전문가의 2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하여 건설근로자 부문 9점과 일반부문 10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건설근로자 부문 대상에는 윤민섭씨의“젊음, 그리고 도전”, 최우수상에는 조창섭씨의“미소짓는 휴식”이 선정되었고, 일반부문 대상은 김영근씨의“속마음”, 최우수상은 서정무씨의“소소한 행복”에게 돌아갔다.

 건설근로자 부문 대상을 수상한 윤민섭 씨는“20대 청년 건설근로자로서, 건설현장이 고령화 되어가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웠다.”며,“건설업이 비전있는 직업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같이 근무하고 있는 친구의 모습을 촬영하였는데,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22일「건설기능인의 날」기념식 행사 및 서울시민청, 마로니에 공원 등에서「건설기능인 사진전시회」를 개최하여 대국민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제회 권영순 이사장은 “매년 사진공모전의 많은 참여를 통해 국민들의‘건설근로자’에 대한 높은 관심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공제회의 사진공모전이 건설근로자가 흘린 땀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건설근로자가 건설산업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회원복지팀 고승민  (02-519-2095)

첨부
  • hwp 첨부파일 10.19 제8회 사진공모전 시상식 개최(건설근로자공제회)7.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 jpg 첨부파일 10.19 (건설근로자 부문) 대상(윤민섭, 젊음, 그리고 도전).jpg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