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노동자 건강 위해 보건관리자들 머리 맞댄다
등록일
2017-11-15 
조회
1,403 

사업장 보건관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직업건강 이슈를 살피고 효과적인 산업보건 관리 방안 논의를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과 5개 산업보건 유관기관이 공동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2017년도 보건관리자 전국대회』가 11월 17일(금)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전국대회는 우수 보건관리자 시상,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 주제별 세션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시상에서는 고용노동부 장관상(1명)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4명)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자들의 우수사례가 이어서 발표된다.

 주제별 세션에서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감정노동 종사자 건강보호 방안’과 ‘화학물질 급성중독 예방 체계’, ‘직종별 유해요인 통합관리 방향’ 등 직업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이 발표된다.

이와 함께 보건관리 우수사례 포스터 발표도 함께 이뤄져 노동자 건강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사례가 공유된다.

 이영순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감정노동과 산업재해로 인한 트라우마 등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직업건강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보건관리자의 전문성과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노동자 건강보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사업장의 보건관리 수준이 향상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문  의:   직업건강실 직업건강부 유영수 (052-703-0632)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