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김영주 고용노동부장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방문
등록일
2017-12-04 
조회
1,337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12월 4일(월) 충남 천안에 소재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김기영)를 방문해 현장중심의 실천공학기술자 양성 실태와 4차 산업혁명 대비 준비상황을 점검하였다. 

이번 방문은, 취임 직후 노동시장 최일선에서 ‘현장 중심 고용노동행정’을 강조해온 김 장관이 12개 산하기관 릴레이 방문계획 중 네 번째로 찾은 곳이다.

 1992년 개교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지식산업시대가 요구하는 현장 기술과 HRD 노하우를 겸비한 ‘실천공학기술자’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전국 대학 취업률 1위(2017.1 대학알리미 발표 86.6%)의 성과를 내는 등 대학교육의 새로운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김 장관은 이날 업무보고에서 “현장노동청을 통해 대학생, 전역을 앞둔 청년 장병들이 일자리 여건의 급속한 변화를 우려하며 보다 미래지향적으로 훈련과정을 개편해 줄 것을 요청하는 목소리를 많이 들었다”면서

 “대학이 보유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훈련 컨텐츠 및 기법의 개발․보급을 통해 직업능력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허브가 돼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청년 일자리 기본권 강화를 위해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풍토 조성을 위한 노동인권 교육에도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직원은 “로봇, 자율주행자동차,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교과과정 개발 및 융합학과 신설과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구축 등 신 훈련방식을 확산”하는 한편, “채용비리와 성희롱 근절, 비정규직의 조속한 정규직 전환 등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일터를 만들겠다”고 다짐하였다.

 업무보고 후 김 장관은 교직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훈련 발전방향에 대한 현장의견을 청취하고, 최첨단 공학기술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담헌실학관(다담창의센터)을 찾아 학생들의 수업을 직접 둘러보고 격려하였다.


문  의:  직업능력정책과 김진하 (044-202-7274)

첨부
  • hwp 첨부파일 12.4 고용노동부장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현장 방문(직업능력정책과).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