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조선인력교육센터, 846명 전원취업
등록일
2010-06-23 
조회
621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학장 김화수)에서 운영하고 있는 조선인력교육센터 총 846명의 수료생 전원이 맞춤형 채용예정자 교육으로 취업에 성공했다. 성동조선해양(주) 등 총 9개 조선 업체와 MOU를 체결, 교육생을 위탁받아 외국선주들이 요구하는 2G, 3G 자격증 취득과 요구조건을 충족하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2000년 이후 우리나라 선박수주량과 건조량이 세계 1위로 급부상함에 따라 국내 조선업계의 고용인력이 급격히 증가하였다. 특히 경남지역은 세계 건조능력의 약 10%, 시장점유율 17%로 세계 BIG7 조선업체 중 3개업체가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조선산업 지원인프라가 열악하여 인력이 턱없이 부족했다.

 조선인력 수요 급증에 발빠르게 대처하고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는 경상남도, 성동조선해양(주)와 함께 2006년 3월 ‘조선기능인력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그해 4월부터 맞춤식 채용예정자 과정의 조선기능인력양성을 시작했다. 교육의 성공적인 결과로 다른 조선업계에서도 조선인력양성 주문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이에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는 절대적으로 부족한 조선기능인력 확보를 위해 2007년 자동차과를 한국폴리텍Ⅶ대학 동부산캠퍼스로 이전하고 조선인력양성을 위한 특수용접직종을 신설했다. 또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조선인력양성을 위해 2007년 10월 경상남도, 유관기업체 및 협의회, 노동부 지원으로 ‘조선인력교육센터’ 문을 열고, 남해안 조선업계의 기능인력양성을 책임지고 있다.

 조선인력교육센터는 올해도 이미 21명의 수료생이 SPP해양조선(주)에 취업되었으며, 이 달 29일 31명이 수료를 마치고 성동조선해양(주)에 취업된다. 또한 이 달 28일부터 9월 17일까지 SPP해양조선(주) 채용예정자 맞춤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보통 3개월 무료과정으로 기업과 공동으로 운영된다.


문  의:  진주캠퍼스 빈영준 (055-760-2205)
         홍보팀     이채영 (02-2125-6548)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