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민원
빠른인터넷상담
- 질의
- 인사관리규정에 업무상 토요일과 일요일에 연중 계속 근로를 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휴일을 따로 정할 수있다고 나오는데 일요일을 휴일로 정하지 않았다면 이는 근로기준법에 어긋나나요?
- 답변
- 1. 귀하의 질의내용 만으로는 질의요지를 알 수 없어 답변이 어려우나,
- 일요일을 반드시 휴일로 정할 필요는 없으며, 주휴일은 사업장의 사정에 따라 다른 요일로 정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이전글노동부에 민원 신청한지 한달째인데 아무 진행상태 연락도 없고 조금 답답합니다 언제
- 다음글2017.7.1 ~ 2018.12.31 1년 6개월 계약직. 2018. 7.1 시점에 연차가 15개가 발생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