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설명) 서울경제(인터넷), “고용부, 한국노총 산하 노조 비리 의혹 점검” 기사 관련
등록일
2022-04-27 
조회
1,226 
주요 기사 내용
4.27.(수) 서울경제(인터넷), “고용부, 한국노총 산하 노조 비리 의혹 점검” 기사 관련
고용노동부가 제1노총인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산하 노조 위원장의 비리 의혹에 대해 점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하 생략...  .
고용부 고위관계자는 27일 서울경제와 통화에서 “건설산업노조 위원장에 대한 경찰 수사를 알고 있다”며 “현재 정부보조비 등 회계와 운영 전반에 대해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설명 내용
현재 우리부는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의 국고보조금 운영실태를 점검중에 있습니다.

이번 점검은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그간 우리부가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에게 교부하였던 “국고보조금”의 회계와 운영 등에 한정된 것으로,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의 운영상황 전반에 대해 점검하고 있는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에는 노동조합의 회계감사는 해당 노동조합의 대표자가 회계감사원을 통해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문  의:  노사협력정책과  김영수 (044-202-7602)
 
첨부
  • hwpx 첨부파일 4.27 고용부 한국노총 산하 노조 비리 의혹 점검(서울경제(인터넷) 설명 노사협력정책과).hwpx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4.27 고용부, 한국노총 산하 노조 비리 의혹 점검(서울경제(인터넷) 설명 노사협력정책과).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