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반박) 메트로(인터넷) “[단독] 중대재해처벌법 결국 없앤다...작년 664명, 처벌0건” 기사 관련
등록일
2023-01-19 
조회
1,635 
중대재해처벌법 명칭 개정 또는 폐지를 검토하거나 추진한 바 없음

주요 기사 내용
1.19.(목) 메트로(인터넷) “[단독] 중대재해처벌법 결국 없앤다...작년 664명, 처벌0건” 
고용부, ‘중대재해예방법’으로 개정 추진(후략)
정부가 사문화된 ‘중대재해처벌법’을 중대재해예방법‘으로 개정을 추진한다.
’처벌‘에서 산업재해 ’예방‘을 중심으로 법적 취지에 맞게 바꾼다는 취지다.(후략)
고용노동부 고위관계자는 19일 “중대재해처벌법 이란 명칭이 처벌 위주란 부정적 인식을 주는데다 예방을 통한 중대재해 감축이란 법적 취지와도 맞지 않아 처벌 대신 예방이란 용어를 넣는게 맞는것 같다.“며 노사 스스로 자기규율 예방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법적 용어, 처벌 기준 등을 개편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후략)

반박 내용
중대재해처벌법 명칭 개정 또는 폐지를 검토하거나 추진한 바 없음

정부는 중대재해 예방 실효성을 강화하고, 기업의 안전투자를 촉진하는 방향으로「중대재해처벌법령 개선 TF」를 통해 제재방식 개선, 처벌요건 명확화 등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임


문  의:  중대산업재해감독과  이근배 (044-202-8958)
첨부
  • hwpx 첨부파일 1.19 중대재해처벌법 결국 없앤다...작년 664명 처벌0건(메트로(인터넷) 반박 중대산업재해감독과).hwpx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1.19 중대재해처벌법 결국 없앤다...작년 664명 처벌0건(메트로(인터넷) 반박 중대산업재해감독과).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