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한국형 산업안전보건교육 베트남 뿌리내린다
등록일
2022-11-24 
조회
1,212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 베트남 호치민 산업안전보건교육훈련센터 개관

베트남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추진한 베트남 산업안전보건교육훈련센터(이하 ‘안전보건교육센터’) 건립지원 사업(공적개발원조)이 3년 만에 열매를 맺었다.
안전보건공단은 24일 한국시간 오전 11시에 베트남 호치민에서 안전보건교육센터 개관식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차관, 고용노동부 개발협력지원팀, 베트남 호치민 총영사관 관계자 및 호치민시 경영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호치민 안전보건교육센터는 최신 실습·체험 교육 시설·장비를 갖춘 산업안전보건 교육기관으로,고용노동부 및 안전보건공단,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및 산업안전보건원이 공동 추진하여 총 30억의 사업비가 투입되었는데, 우리나라는 건설안전체험교육장 설치, 산업안전보건 실습용 장비, 강의 기자재, 교육과정 및 교재개발, 현지 강사요원 양성을 지원한다.

베트남은 체험교육 시설·장비 등을 설치할 부지 및 건물을 제공했다.
연면적 5천m2 규모로, 11개 건설안전체험시설과 78종의 실험·실습 장비를 갖추고 앞으로 베트남 산업안전보건 전문가 양성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안종주 이사장은 “호치민 안전보건교육센터가 안전보건 전문가 양성을 통해 베트남 근로자의 생명과 건강보호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아시아 지역을 비롯한 개발도상국의 산업안전보건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국제개발협력팀  서용수 (052-703-0747)
첨부
  • hwpx 첨부파일 11.24 한국형 산업안전보건교육 베트남 뿌리내린다(안전보건공단).hwpx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11.24 한국형 산업안전보건교육 베트남 뿌리내린다(안전보건공단).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