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23년 상반기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과정 공모 실시
등록일
2022-11-24 
조회
4,889 
- 내년에는 K-디지털 트레이닝이 첨단산업 분야까지 확대됩니다 -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최영섭)은 11.24.(목) ‘2023년 상반기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과정 통합공모’를 실시하고, 2023년 1월 1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우아한테크코스, 서울대학교 등 우수 훈련기관 또는 삼성, 케이티(KT), 포스코 등 선도기업이 직접 설계.운영하는 첨단산업.디지털 분야 직업훈련 사업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훈련비를 전액 지원하고, 훈련에 성실히 참여하는 훈련생에게는 훈련장려금도 지급하여 미래 노동시장을 이끌 디지털.신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2023년부터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지원범위를 디지털 분야뿐 아니라 첨단산업 분야까지 확대,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 ‘23년 상반기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과정 공모 안내 >
이번 공모도 2022년 상.하반기 정기 공모와 동일하게 K-디지털 트레이닝의 네 가지 훈련유형을 동시에 심사,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훈련과정은 최대 3년간 운영할 수 있으나, 매년 성과평가를 통해 훈련비 계속 지원 여부나 훈련 규모를 결정한다.
’23년부터 K-디지털 트레이닝의 지원범위가 첨단산업 분야까지 확대됨에 따라, 이번 공모부터 5개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이 K-디지털 트레이닝 지원 직종에 추가되었다.

이로써 차세대 디스플레이, 녹색전환기술(에코업), 신재생에너지, 드론 등 첨단산업 분야 훈련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개편을 통해 생명 건강, 이차전지 등 더 많은 첨단산업 분야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기업과 함께 훈련과정을 설계.운영하는 과정이므로,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훈련기관은 참여기업 발굴, 필요 직무역량 조사, 교과목 구성 등 약 1달간의 훈련과정 준비기간을 거친 후, 2023년 1월 3일부터 1월 10일까지의 신청서 접수 기간 내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 신청해야 한다.

훈련과정 선정 결과는 서면 심사 및 인터뷰 심사, 심의위원회 등을 거쳐 2023년 2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최초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의 경우 추가적인 심사로 인해 4월 중 별도 발표될 예정이다.

공고문 등 공모 관련 자세한 안내자료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 누리집(www.ksq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정책특화심사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수강 안내 >
정부의 대표적 훈련비 지원제도인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거주지 인근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거나 직업훈련포털(www.hrd.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훈련과정별 세부 내용 및 모집 일정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직업훈련포털(www.hrd.go.kr) 또는 각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기관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인적자원개발과  박대정 (044-202-7311)
첨부
  • hwpx 첨부파일 11.24 23년 상반기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과정 공모 실시(인적자원개발과).hwpx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11.24 23년 상반기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과정 공모 실시(인적자원개발과).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