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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질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받아야 되는데 혹시 우리은행 방문하면 즉시발급받을수 있을까요?
답변
1.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발급 절차
① 직업능력개발계좌 발급 신청서 작성·제출(HRD-Net 또는 고용센터 방문)
- 방문 신청: 신분증과 구비 서류 지참 후 본인이 방문하여 신청
※ 거주지나 사업장 관계없이 전국의 고용센터에서 신청 가능(단, 직업능력개발부서가 있는 센터)
- 온라인 신청 : HRD-Net 회원 가입 후 로그인(공인인증서 등록) → 좌측 하단 "빠른서비스"에서 "재직자 계좌카드 발급" 클릭→ 카드신청/재신청 클릭 후 신청
(*온라인 신청 시 구비 서류는 방문, 우편, 팩스, 첨부 파일(스캔)을 통해 별도 제출)
- 제출서류
· 직업능력개발계좌(내일배움카드) 발급 신규(지원 한도 재부여) 신청서(별지 제1호)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서(별지 제15호)(온라인상 제출불필요)
② 대상자별 구비서류
- 기간제·파견·단시간 근로자: 근로계약서
- 일용근로자: HRD-Net 에서 일용근로내역 확인 가능(별도로 제출 서류 없음)
- 이직 예정 근로자: 해고예고 통지서 또는 근로계약서
- 무급 휴직·휴업자: 휴직원, 노동위원회의 무급휴업 심의·의결 통보서
2. 체크카드로 즉시 발급받기를 원하신다면 관할 고용센터로 신분증 및 관련서류를 지참하고 방문하여 신청 후 은행업무시간내에 은행에 가서 체크카드 신청을 하여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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