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질의
가족돌봄긴급지원금 추가 신청시에 서류는 무엇무엇만 첨부하면 되나요?
답변
1. 이미 지원을 받으셨다면, 신청서(개인정보처리 동의서 포함), 가족돌봄휴가 확인서를 첨부해서 추가 신청(2차)을 하시면 되고,

2. 현재 접수 또는 처리중인 경우라면, 다시 신청하지 않고 기존 신청내역에 들어가 사업주확인서만 추가 제출 하시면 됩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통합민원시스템 <민원마당-민원확인-나의민원-나의서식민원 조회>를 통해 기존 신청내역에 들어가 “긴급지원기간 추가신청” 버튼 클릭하시면 가족돌봄휴가 사용기간(신청일수) 추가신청 및 구비서류(확인서) 첨부 가능합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