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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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의
- 근로계약서 미작성 상태로 일8시간 150만원 구두상으로 계약 후 일을 하였으나 한 달 근무 후 퇴사하게 되어 법정 임금 요구하자 지급할 수 없다고 하는 경우 진정서 접수 가능한가요
- 답변
- 귀하가 적정임금을 지급받지 못하여 당사자 간 임금지급에 다툼이 있다면 퇴사자는 퇴사일로부터 14일 이후에 사업장 관할 고용노동지청에 진정 등 신고를 하여 근로감독관의 사실관계 조사를 통한 권리구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진정 제기 방법 ① 사업장 관할 지방고용노동청에 방문하여 신고하거나 ② 인터넷을 통한 진정 제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 왼쪽상단의 민원마당 → 민원신청 → 임금체불 등 진정신고서 → 회원 가입 후 작성하시거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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