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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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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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의
- 안녕하세요 8월24일 임금체불확인서 신청을 하였고 9월2일 조사를 받았습니다. 그때는 재직중이었고 현재는 퇴직을 한 상태인데 퇴직금관련하여 민원신청이 가능한가요?
- 답변
- 귀하가 퇴직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퇴직금을 지급받지 못한 경우라면 사업장 소재지 관할 고용노동(지)청에 진정을 제기하여 구체적인 사실관계 조사를 통해 근로감독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진정제기 방법 ( 택 1)
① 사업장관할 지방고용노동청에 방문하여 신고 <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www.moel.go.kr) → 상단의 ‘ 민원 ’ → 지방청 . 센터찾기 → 지방관서 > 참조
② 인터넷을 통한 진정제기 <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www.moel.go.kr) → 민원 →민원신청 → 임금체불진정신고서 ( 오른쪽 “ 신청 ” 버튼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