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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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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설명) JTBC, “노동부 직장 내 괴롭힘 상담센터 전화했더니...없는 번호” 보도 관련
등록일
2024-01-10 
조회
1,248 
직장 내 괴롭힘 상담서비스는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1350)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충실한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관련 기사
1.10.(수) JTBC, “노동부 직장 내 괴롭힘 상담센터 전화했더니...없는 번호”

설명내용
’20년부터 직장 내 괴롭힘 상담센터를 민간위탁·운영해왔으나, 괴롭힘의 다양한 양태나 사안에 대해 통합적인 상담 기능이 미흡했음

특히, 직장 내 괴롭힘은 실업급여, 해고, 임금체불 등 다양한 고용노동관계법 위반행위를 포함하거나 같이 신고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임

이에 ’23.12.27.부터 20년간 운영경험과 상담노하우를 보유하고 인적·물적 인프라, 인지도 등의 강점이 있는 고용노동부 소속 전문상담기관인 고객상담센터(☎1350)에서 괴롭힘 상담 기능을 통합 수행함으로써

전화, 인터넷, 모바일 상담 제공 등 대국민 접근성을 높이고 괴롭힘을 포함한 다양한 고용노동분야의 통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아울러, 직장 내 괴롭힘 상담은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1350)에서 수행하고 있음을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기 안내하고 있으며,

예전 상담번호로 전화할 경우,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1350) 안내 후 자동 연결하고 있음. 향후에도 홍보·안내 등을 강화하여 상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음


문  의:  근로기준정책과  한형진(044-202-7539), 이도경(044-202-7975)
첨부
  • hwpx 첨부파일 1.10 노동부 직장 내 괴롭힘 상담센터 전화했더니...없는 번호(JTBC 설명 근로기준정책과).hwpx 다운로드 미리보기
  • pdf 첨부파일 1.10 노동부 직장 내 괴롭힘 상담센터 전화했더니...없는 번호(JTBC 설명 근로기준정책과).pdf 다운로드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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