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해명) 서울경제신문(3.31) ˝최저임금위원회 위원 27명 윤곽˝ 기사 관련
등록일
2015-03-31 
조회
834 

3.31. 서울경제신문의 「최저임금위원회 위원 27명 윤곽」 기사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해명합니다.

<주요 보도내용>

 최저임금위원회 27명 윤곽이 잡혔다, 박준성 위원장은 유임되고 노동계 4명, 경영계 3명, 공익위원 5명이 새로 구성돼 내년 최저임금 논의를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와 정치권을 중심으로 최저임금 인상 확대론이 제기되었지만 전체 위원의 면면을 볼 때 7%대씩 인상했던 기존 인상선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중략)

 기존 위원 대부분이 다음달 23일 임기가 만료돼 이번에 절반가량 물갈이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공익위원의 경우 박위원장과 함께 이지만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중략)… 임기를 이어간다. 정부는 권순원 숙명여대 경영학과 교수, 나영선 직업능력개발원 고용능력평가연구본부장… (중략)… 등 5명을 새로 추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명내용>

 위 기사 중 위원장 및 공익위원의 연임·교체 여부는 인사절차가 진행 중으로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며, 공익위원 추천 명단 등은 정부 입장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문  의:  대변인(044-202-7770), 근로기준정책관(044-202-752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