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특정 유형의 중증장애인에게도 취업의 길 열린다
등록일
2011-05-02 
조회
977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지적·정신·자폐장애 등 특정 유형의 중증장애인을 위한 고용창출 시범사업을 공동으로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번 사업은 공직 진출이 어려운 특정 유형의 중증장애인들에게 적합한 직무를 발굴하고, 고용 모델을 제공하여 공공부문과 민간기업에 이들의 고용을 확산시킬 목적으로 마련된 것이다.
  
5월3일(화)부터 13일(금)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5월말에 참여자 8명을 선발하며 3개월의 훈련과정과 채용 적격성 평가를 거쳐 9월 중 고용부 자료실과 고용센터에 배치되어 사무보조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지적·자폐·정신장애인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를 참조하면 된다.  

권오일 운영지원과장은 “특정 유형의 중증장애인들은 근로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편견 등으로 고용 시장의 진입이 어려웠다”면서 “이번 시범 사업의 성과를 토대로 이들에게 적합한 업무를 계속 발굴해서 내일의 희망을 열어갈 수 있게 하겠다”고 전했다. 

고용노동부는 2010년에도「중증장애인 무기계약직 특별채용시범사업」을 통해 5명의 중증 지체장애인을 고용센터 사무원으로 채용한 바 있다.


문  의:  운영지원과  김아경 (02-2110-7496)
         장애인고용공단  이효성 (031-728-7360)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