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등록일
2012-04-04 
조회
604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문형남)은 4일 오후4시 재단18층에서 『노사발전재단 출범5주년 기념식』을 갖고, 조직의 비전과 목표를 담은 슬로건을 발표했다. 슬로건은 내부 직원들의 공모를 거쳐 선정됐다.

재단은 또한 3개 센터별, 10개 팀별로도 각각 사업추진 방향과 직원들의 업무자세 등을 담아 슬로건을 자체적으로 선정했다. 

노사발전재단은 2006년 노사정위원회에서 설립을 합의하여 2007년 4월 출범하였으며, 2011년 3월에는 3개 기관(국제노동협력원, 노사공동전직지원센터, 노사발전재단)이 통합하면서 조직규모와 사업이 확대되었다.

 현재 박인상 대표이사장을 비롯하여 이용득 한국노총 위원장과 이희범 한국경총 회장이 공동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노사 및 공익을 대표하는 이사들로 의결기구가 구성되어 있다. 

주요사업으로는 노사파트너십 향상 교육 및 재정지원, 일터혁신 컨설팅 및 교육, 근로시간줄이기 컨설팅, 고용차별개선 상담 및 교육, 전직지원서비스, 국제노동교류협력사업, 외국인근로자 취업교육 및 지원 등이다.

 재단은 출범 5주년을 계기로 일하는 목적과 가치에 대한 명확한 설정을 통해 즐겁게 일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며 재단 발전의 기반이 되는 미래의 비전과 방향을 정립한다는 각오다.

 문형남 사무총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재단 출범 5주년, 그리고 통합조직으로 출발한 지 1주년이 되는 뜻 깊은 날”이라며 “노사관계 선진화와 기업의 경쟁력 향상, 근로자 고용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직원 모두가 새롭게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의:  경영기획팀   김영수(02-6021-1012)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