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일이면 일, 노래면 노래 대한민국 근로자들 가수왕에 도전하다
등록일
2012-04-12 
조회
656 

고용노동부(장관 이채필)와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신영철)은 4월 12일(목) 오후 7시30분 여의도 KBS홀에서『제33회 근로자가요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33주년을 맞은 이 행사는 근로자들의 정서함양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서 매년 많은 근로자들이 도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업장에 근무하는 근로자는 물론 해외파견 근로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보험설계사, 학습지교사 등), 산재로 요양 중인 자에게도 예심 참가 기회가 주어졌다.

 그 결과, 전국 주요 7개 지역에서 치러진 예심에 총944팀, 1,141명이 참가, 전년 대비 34%이상 늘었다.가요제 최고상인 국무총리상 수상자에게는 7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입상자들에게 총 2,29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금상 이상 수상자들은 근로복지공단이 제공하는 해외 문화체험의 기회도 갖게된다.

스노우보드 강사, 요가강사 등 경력도 다채로운 이번 참가자들은 상금을 받으면 아버지께 임플란트를 해주고 싶다, 남편의 팔 수술비로 쓰겠다, 물이 없어 고생하는 외국의 어린이를 위해 구호성금으로 내겠다는 등 참가 사연도 구구절절하다.

 이번 행사의 진행은 KBS 조우종․이선영 아나운서가 맡으며, 시크릿, 미스에이, 2AM, 윙크 등 인기 아이돌 가수들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랩, 모창, 춤, 구연동화 등 참가자들의 끼와 기성가수 못지않은 가창력, 가족 및 동료들의  뜨거운 응원 열기는 행사 당일 확인할 수 있다.

 이채필 장관은 “근로자가요제가 경제 발전의 원동력인 우리 근로자에게 큰 위로와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하며
  “신나고 경쾌한 노래로 모두에게 활력이 되고 꿈과 희망이 넘쳐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근로자가요제는 근로자의 날인 5월1일(일) 오후 2시10분부터  KBS 1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 복지진흥부(☎02-2670-0466) 또는 KBS미디어 문화사업부(☎02-6939-8198)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workdream.net 또는 www.kbs-media.co.kr)를 참조하면 된다.


문  의:  고용노동부 근로복지과  황병길  (02-2110-7418)
         근로복지공단 복지진흥부  양승현  (02-2670-0441)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