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숙련기술인의 축제, 지방기능경기대회 열린다”
등록일
2012-04-12 
조회
594 

고용노동부(장관 이채필)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이 후원하고 전국 16개 시․도에서 주최하는 2012년도 지방기능경기대회가 4월 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열린다.

  전국 95개 경기장에서 모바일로보틱스 등 48개 직종에 8,825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각 지역 최고의 실력자를 가린다.○ 이번 대회 출전선수 중 최연장자는 석공예 직종에 최병시(68세)씨, 최연소자는 헤어디자인 직종 정다혜(14세)양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부자(父子)와 쌍둥이가 한 직종에 함께 출전하는 등 이색 참가자들도 눈에 띈다.

 본 경기 외에도 각 지역별로 로봇베틀 경기 등 19개 특성화직종 경기가 개최되는데, 올해는 외국인근로자들이 참가하는 특성화직종이 처음 열려 화제다.

  인천은 외국인근로자 10명이 자동차정비 직종에서 실력을 겨루며, 충남과 경남 지역에서는 각각 7명과 17명의 외국인근로자가 용접 직종 경기에 참가한다.

  이 밖에도 대회기간 중에는 지역마다 문화행사, 체육행사, 시연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려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정부의 ‘先취업, 後진학’ 분위기 조성을 위한 고졸 취업자의 경력개발 경로 모색과 고졸 취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가로 기능경기대회 참가자의 수준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고교 재학 또는 졸업자의 비중이 지난해 84%였던 데 비해 올해는 85.4%로 다소 높아졌으며, 이들 중 마이스터고 재학 또는 졸업자가 13.1%(945명)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기능경기대회 입상자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삼성전자, 현대중공업 등 대기업과 2007년부터 기능장려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현재까지 657명의 취업을 지원한 바 있다.

 공단 송영중 이사장은 “우리나라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17회 종합우승을 달성하는데 초석이 된 지방기능경기대회가 각 지역의 숙련기술인들과 지역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대회 입상선수에게는 상장과 메달 수여 및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9월 대구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기능경기팀(02-3271-9311~4) 또는 각 시·도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  의:  기능경기팀  노상석  (02-3271-9311)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