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 협정체결식 개최
등록일
2012-04-17 
조회
670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문형남)은 17일 오후4시 서울지방고용노동청 5층 컨벤션룸에서 「2012년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 협정체결식」을 개최했다.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노사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교육, 연구, 워크숍 등)에 대한 소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노사발전재단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전 과정을 위탁받아 주관하고 있다.

   협력적 노사관계를 확산함과 아울러 불합리한 노사관행 개선, 내일 희망 일터혁신 등을 도모하여 기업 및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자 2005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청, 중부청, 경기지청, 강원지청 관할 지원사업장 54개소 220여명의 지원사업장의 노·사대표, 관리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앞서 프로그램 개요 및 회계처리 등에 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가졌고, 각 권역별로 네트워크를 구성해 운영할 회장과 간사 등을 선출했다.   또한 문형남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이 노사파트너십의 중요성과 지원사업의 취지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형남 사무총장은 “노사관계가 선진화되기 위해서는 우선 노사관계에 대한 의식부터 선진화 되어야 한다”면서 “<위기>와 <예측곤란>이라는 두 단어로 압축되는 요즘, 생활공동체를 유지.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그 어느때보다 노사가 생활공동체의 파트너라는 굳은 생각으로 서로 화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재단은 18일에는 대전청, 부산청, 대구청, 광주청 관할 지원사업장 60개소를 대상으로 대전시 기독교연합봉사회관에서 협약체결식을 가질 예정이다.

문  의:  경영기획팀  김영수  (02-6021-1012)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