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학력? 장애? 능력과 실력이 제일 중요하죠”
등록일
2012-04-23 
조회
641 

고용노동부는 4월 "열린고용 리더" 에 윌테크놀러지(주) 김용균 대표이사를, "내일 희망 일터" 에 (주)아름다운 사람을 선정했다.

 윌테크놀러지(주)는 ’01년 설립 이후 프로브카드(반도체 검사장치)를 전문적으로 제조해 온 기업으로서, 시장점유율 기준(’10년)으로 세계 9위, 국내 1위를 자랑한다. 

‘열린고용 리더’로 선정된 김용균 대표는 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기술력 하나로 자수성가한 CEO로서, ‘학력을 따지지 않는  편견없는 고용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학력차별 없는 채용을 실천하며 고졸출신이 관리직과 기술직에서도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도록 기회를 주고 임금체계도 성과 중심으로 개선, 고졸 경력자들의 임금이 대졸 신입직원보다 높다.

‘내일희망 일터상’을 수상한 (주)아름다운 사람(‘98년 설립)은 신사복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고 있는 모범기업이다.

 전체 근로자 176명 중 48%(84명)가 장애인이며, 이 중 중증 장애인은 62명에 이른다. 특히, 장애인 직원을 생산공정에 배치할 때 장애의 유형 등 직원 개개인의 특성과 능력을 고려해 근로자의 만족도와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있다.

이채필 장관은 이 날 시상식에서“학력과 장애라는 사회적인 편견을 깨고 사람의 능력과 가능성을 먼저 보는 기업과 기업인이 더 많아져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기업들이 차별과 편견의 벽을 허물고 실력을 가진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뽑을 수 있도록, 또 그런 사람들을 기업의 훌륭한 자원으로 키워낼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노동시장정책과 하창용  (02-2110-7160)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