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나도 짝을 찾고 싶다
등록일
2013-01-07 
조회
1,253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신영철)은 바쁜 업무나 장시간 근로 등으로 만남의 기회 자체가 적어서 결혼을 하지 못하고 있는 근로자들을 위해 오는 1월 26일(토) 오후 3시에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호텔에서 미팅 이벤트를 개최한다.

 미혼 근로자 6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유명 강사의 ‘연애와 결혼 잘하는 법’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시작으로 로테이션 대화, 커플 댄스, 마술 공연, 오픈 프로포즈, 커플 매칭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그동안 공단에서는 저소득 근로자를 위해 매년 결혼자금을 융자해 왔으며, 2012년에는 3,115명의 근로자가 211억 원을 지원받았다. 이번 행사는 결혼자금 융자 지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열심히 일하지만 아직 가정을 꾸리지 못하고 있는 미혼 근로자들에게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1년 혼인·이혼통계’에 따르면 평균 초혼 연령은 남자가 31.9세, 여자는 29.1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30년 전에 비해 남성이 5.5세, 여성이 6.1세 늦춰진 것이다. 

신영철 이사장은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다 보니, 근로시간이 매우 긴 우리나라 근로자들은 만남의 기회가 적어 결혼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라고 하면서,  “그동안 융자 사업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근로자가 직접 짝을 찾아 결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의미가 있는 복지사업이라는 취지에서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결혼정보회사 ‘㈜행복출발 & 더원노블’과 인기 개그맨 정성호 씨가 재능 기부를 통해 참여할 예정이다. ‘㈜행복출발 & 더원노블’은 매칭프로그램을 통해 최적의 이상형을 찾아주면서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행사 소식을 들은 정성호 씨도 “결혼하면 얼마나 좋은지 알기에 다른 이들도 결혼을 통해 행복해졌으면 한다.”라고 하면서 흔쾌히 참여 의사를 밝혔다.

 대한민국 미혼 근로자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희망드림 근로복지넷(www.workdream.net)’과 ‘행복출발 & 더원노블(www.theone.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미혼 확인, 재직 여부 등 간단한 신원 검증 절차를 거치게 된다.


문  의:  복지진흥부  김홍준  (02-2670-057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