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고려대학교,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동참
등록일
2013-09-06 
조회
1,251 

고려대학교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추진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성규, 이하 공단)과 고려대학교(총장 김병철)는 9월 5일 고려대학교 총장실에서 공단 이성규 이사장, 고려대학교 김병철 총장 등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은 장애인의무고용사업주인 모회사가 장애인 고용을 목적으로 일정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하는 경우 자회사에 고용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지원하는 제도로 200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고려대학교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해 장애인에게 적합한 다양한 직무를 개발하고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 이성규 이사장은 “새로 설립되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공단의 역량을 최대한 동원하여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고려대학교 김병철 총장은 “장애인들에게 자립의 기반을 마련해 주고, 중증장애인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의 성공적인 설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2013년 9월 현재까지 포스코, 삼성, LG, STX, NHN 등 66개 기업이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그 중 30개사가 설립되어 운영 중으로, 1,171명(중증 703명 포함)의 장애인이 고용돼 있다.


문  의:  고용창출부  임미화  (031-728-7036)

첨부
  • pdf 첨부파일 9.6 고려대학교와 공단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장애인공단).pdf 다운로드 미리보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