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 부산 북항대교 안전시공 지원 ’
등록일
2013-11-19 
조회
530 

2014년 4월 완공 예정인 부산 북항대교 건설현장의 안전확보를 위해 백헌기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및 관계자가 현장점검에 나섰다.

공단 관계자는 11월 19일(화) 해상교량으로 총 길이 3천여미터의 북항대교 건설현장을 찾아 건설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이에 따른 안전대책을 논의했다.

북항대교는 주탑과 상판을 케이블로 연결하여 지지하는 형식의 사장교로써 현재, 교량 방수·포장, 방호벽 및 진출램프 시공 등 약 93%의 공정률을 보이며 마무리 작업 중이다.

이번 현장점검은 지난 7월 방화대교 붕괴사고와 노량진 배수지 침수사고 등 대형사고 발생과 관련하여 건설재해예방 차원에서 실시한 것이다.

공단 관계자등은 이날 북항대교 사장교 상부를 둘러보고 작업공정별 위험 요인에 대한 안전대책을 점검했다. 공단은 이어서 현대산업개발 등 원청업체 관계자와 협력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형사고 예방을 위한 ‘원․하청 상생협력방안 및 공단의 역할’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원청업체와 하청업체 현장소장 등이 참여한 간담회에서는 협력업체에 대한 안전보건 프로그램의 효율적 작동유무와 개선대책, 공단에 대한 지원요청사항,   협력업체의 안전보건상의 문제점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백헌기 공단 이사장은 간담회 자리를 통해 “올해 발생한 대형안전사고는 법.제도상의 안전수칙만 준수했더라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사고였다.”고 밝히고,
튼튼한 다리 건설만큼 견고한 안전의식을 바탕으로 북항대교가 완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문  의:  문화홍보실 배준호  (032-5100-67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