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사회적기업 TV홈쇼핑 방송 성공사례집 발간
등록일
2013-12-26 
조회
782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 이하 진흥원)은 TV홈쇼핑 매체를 통해 판로를 확대하고 매출의 향상을 이룬 사회적기업의 성공사례집을 이달 26일 발간한다.

  이번에 발간되는 TV홈쇼핑 성공사례집 ‘착한기업의 희망스토리’ 책자에는 홈쇼핑 방송을 위한 준비부터 성공전략까지, 12개 사회적기업의 성공담이 생생히 담겨져 있다.

  사례집에는 TV홈쇼핑 입점절차, 지원활동사례, 방송사례 등 홈쇼핑 방송을 준비하는 사회적기업이 필요로 하는 구체적인 내용들이 현장인터뷰 형태로 담겨져 있어 활용가치를 높였다.

 특히 이번 사례집에는 GS샵,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등 국내 주요 홈쇼핑 방송사의 사회적기업 지원활동 소개와 함께 사회적기업 입점전략에 대한 전문MD의 인터뷰를 담아 입점을 희망하는 사회적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GS샵을 통해 소개된 ‘평화의마을’은 7월 캠핑시즌에 맞는 상품으로 방송준비 물량을 모두 판매했으며 방송이후 대형백화점 입점까지 연계되었고,

 롯데홈쇼핑은 지난 5월에 어버이날, 스승의 날 테마에 맞게 ‘행복을파는장사꾼’의 비누꽃 제품을 소개해 보유한 물량을 단시간에 판매했다.

 또한 현대홈쇼핑에서는 ‘엠마우스일터’에 대한 인큐베이팅을 통해 지난 8월 추석선물세트 콘셉트에 맞추어 고급 참기름 선물세트를 판매했다.

 올해 사회적기업 TV홈쇼핑 방송은 총 24회 송출되었으며, 이는 GS샵,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된 기부방송 편성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대영 기반조성본부장은 “사례집에 소개된 사회적기업의 희망스토리를 통해 보다 많은 사회적기업이 홈쇼핑 방송을 통한 판로확대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사례집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socialenterprise.or.kr)를 통해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문  의:  판로지원팀 김영규 (031-697-7834)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