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기업의 투자 확대를 통한 장애인일자리창출 기여
등록일
2009-01-23 
조회
648 
제1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주)포스위드, 1,21 포항 본사 준공식 가져


포스코는 국내외의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상생협력 실천을 위한 국내 제1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인 (주)포스위드 포항사업장을 신축하고 ‘09. 1. 21(수) 11시 준공식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주)포스위드 포항사업장은 포스코 역사관 인근에 건물연면적 2,844㎡(857평) 규모로 신축되었으며,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이 근무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영희 노동부장관, 포스코 이구택 회장, 김선규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이사장과 장애인단체장, 포스위드 장애인근로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주)포스위드는 포스코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장애인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의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08. 1. 1 출범시킨 자회사로 포스코의 사무지원, OA시스템과 통신지원, 클리닝 부문을 담당하며 포항, 광양, 서울에 사업장을 두고 있다. (주)포스위드는 설립 1년째인 현재, 221명의 직원 중 장애인은 87명(39.4%)으로 올해에는 장애인 50% 고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영희 노동부장관은 “포스위드 준공을 계기로 장애인 일자리창출을 통한 실질적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방안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많은 기업의 참여를 촉구한다“고 밝혔으며,

포스코 이구택 회장은 “국내외의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포스코의 상생협력 실천을 위해 자회사인 (주)포스위드를 모범적으로 운영하여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국내 제1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으로서 타사의 모델이 되도록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장애인고용과 강인석 (2110-7306)
공단 대기업참여추진팀 김영애 (031-728-7137)
첨부
상단으로 이동